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별보기 좋은 평창 육백마지기, 안반데기, 허브농원

by playaholic 2024. 7. 17.

강원도는 여름 휴가지로 국내에서 유명한 지역입니다. 평창은 지난번 소개해 드린 정선과도 바로 붙여있는 곳이며 가족들과의 여름 여행에서 가볼 만한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평창은 체험, 박물관, 자연경관, 물놀이 등 취향과 원하는 콘셉트에 따라 같은 지역에서도 각기 다른 여행이 가능한 장소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에서만 볼 수 있는 이국적인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곳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알아두셨다가 강원도 여행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창허브나라

평창 허브나라 농원은 1993년에 개장한 우리나라 최초의 허브테마관광농원입니다. 자연친화적인 힐링 가든으로, 농원 내에는 아름다운 정원과 유리온실, 허브박물관, 갤러리, 야외공연장 등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여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스토랑과 카페도 있어 넓은 농원을 산책 후 가벼운 차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으로 자연 속에서 뛰어놀기 좋아하는 아이들 뿐 아니라 부모님과 함께해도 만족도 높은 장소입니다. 자연을 즐기는 곳이니만큼 한창 식물들이 자라는 5월에서 10월까지 운영하고 있으니 이 시기에 맞춰 방문하셔야 하며 오전 9:00부터 오후 6:00까지 운영하고 있으나 마감시간 최소 1시간 전에는 입장하셔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기준 8,000원이며 초등학생과, 65세 이상은 5,000원입니다. 네이버에서 예약을 하는 경우 할인된 금액으로 예약가능하니 미리 예약하시고 가길 추천드리며 미취학 아동은 입장료가 무료로 가족들과 함께하는 여행에서도 부담 없이 농원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평창은 라벤더팜이라는 곳도 있습니다. 이곳은 7월 초인 라벤더의 개화시기에 맞춰가면 보라색 라벤더꽃이 가득한 이국적인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곳곳에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들이 있어 인생샷을 건질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들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해도 좋은 곳입니다. 두 곳 모두 허브를 테마로 한 농원이니 평창을 방문하시는 시기에 맞춰 선택하시고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청옥산 육백마지기

평창 미탄면에 위치한 청옥산 육백마지기는 '볍씨 육백 말을 뿌릴 수 있을 정도로 넓은 평원'이라 하여 붙여진 지명입니다. 넓은 초원으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평창 여행 명소로 손꼽히고 있으며 자동차로도 쉽게 오를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관광명소입니다. 산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탁 트인 하늘 아래 대형 풍력발전기가 돌아가는 모습이 이국적이며 6월에는 샤스티데이지가 넓은 초원을 뒤덮어 더욱 멋진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곳곳에 있어 인생샷을 남기기 좋으며 가슴이 확 트이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욱 좋은 것은 입장료가 무료이며 연중무휴로 상시개방하고 있어 가족들과 혹은 연인끼리 하는 여행에서도 꼭 한 번 들러보면 좋을 평창 가볼 만한 곳 중 한 곳입니다. 또한 맑은 날 밤에는 아름다운 밤하늘의 별을 볼 수 있어 밤에 방문하셔도 좋은 곳이니 강원도 평창 여행 예정이시라면 꼭 한 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고지대다 보니 조금 서늘할 수 있으며 특히 별을 보기 위해 밤에 방문하시는 경우라면 얇은 겉옷을 챙기셔서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한국 관광 공사

안반데기

안반데기 마을은 해발 1100m의 고산지대로 떡메로 반죽을 내리칠 때 쓰는 오목하고 넓은 통나무 받침판인 안반과 평평한 땅을 말하는 데기가 합쳐져 안반데기라고 불립니다. 1965년 화전민들이 산을 깎아 개간한 곳으로 가파른 비탈에서 기계가 아닌 농부의 힘으로 척박한 땅을 풍요로운 밭으로 만든 곳이라는 것을 알면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경외감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봄에는 푸르른 호밀초원을 가을에는 하늘과 맞닿은 고산만이 보여주는 아름다운 단풍을 볼 수 있으며 여름에는 감자꽃, 겨울에는 눈 덮인 산의 정취가 있어 사계절 모두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날씨 운이 좋다면 밤에 은하수와 쏟아지는 별들을 볼 수 있어 더욱 유명한 곳이지만 그만큼 길이 험하고 어두워서 운전 시 주의가 많이 필요합니다. 육백마지기와 안반데기는 모두 차박지로도 유명한데 안반데기 보다는 육백마지기가 화장실과 수도시설이 잘 되어 있어 차박 하기 더욱 편하다고 하니 참고하시어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국적인 풍경이 가득한 평창은 강원도의 또 다른 매력이 가득한 지역입니다. 가족들과 혹은 친구들과 여름 여행지를 찾고 계시다면 평창 또한 만족스러운 곳이 될 것입니다.